컴활1급 쓸모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필기 실기 접수 방법 합격자 발표일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활은 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영업, 재무, 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분석은 물론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자격증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 자격 시험입니다.

상시검정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내 스케쥴에 맞게 시험을 준비하고 치를 수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시험일에 맞춰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자격증의 필기 실기 시험문제와 무료강의 그리고 합격자 발표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작년인 2021년도부터 달라진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오피스2010버전에서 오피스2016버전으로 교체된 것입니다. 2020년까지는 실기시험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버전으로 시험을 치뤘지만 21년도부터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시험 과목

컴활은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급의 경우 필기시험과목은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베이스 일반 으로 구성되어 있고 객관식 60문항 시험시간 총 60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급 실기 시험의 경우엔 스프레드시트 실무, 데이터베이스 실무 2과목으로 과목당 45분 총 90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컴활 2급의 경우 필기시험과목은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객관식 40분항 40분동안 시험을 치릅니다.

2급 실기 시험의 경우 스프레드시트 실무 1과목이며 40분간 시험을 볼 수 있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컴활 시험 접수 하기

검정 수수료

검정 수수료의 경우엔 필기 19000원, 실기 22500원 입니다.

합격 기준

필기시험의 경우엔 매 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이어야 하고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실기시험의 경우엔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어야 하는데 1급의 경우 두과목 모두 70점 이상이어야 합격 기준에 부합합니다.

무료 강의

컴활 무료 강의 보기

위에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일

필기시험의 경우 응시일 다음날 오전 10:00시에 발표되며 합격이 확인되면 바로 실기시험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 결과는 60일이 지나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응시 주간을 제외한 2주 뒤 금요일 오전 10:00에 발표되며 자격증도 곧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컴활 합격자 조회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필기합격유효기간

필기 합격 후에 실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데 이때 필기합격 유효기간은 만 2년입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재시험을 치뤄서 합격자격을 획득해야 합니다.

개개인마다 합격일자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조회해봐야 정확히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 후 마이페이지-취득내역에서 확인 가능

유효기간 조회

IT Plus에서 워드프로세서, 컴활 을 가지고 있는 경우 관련과목을 면제하기도 합니다. IT Plus에서 1가지 이상 응시해 레벨을 부여받은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컴활 자격증 활용

예전엔 공무원시험에서 가산점을 줬었지만 폐지되었고 현재는 경찰/해경 공무원 시험, 소방 공무원 시험에서는 가산점을 줍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입사 및 내부 승진에 약간 반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학점은행제에서는 1급 14학점, 2급 6학점으로 인정을 받는데 워드프로세서와 동종 자격증으로 취급되어 둘중에 한가지만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워드프로세서 1급 기출문제보기

이렇게 컴활 1급 시험일정 2022 필기/실기 시험 과목, 무료강의, 합격기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운전면허 다음가는 수준으로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라고 하기 때문에 전공에 상관없이 대학생이나 취준생분들은 이미 취득한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미 취업을 한 직장인들도 승진을 위해 준비하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부디 준비하신 만큼 빠르게 자격증을 획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